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도서 리뷰

by 알쓸신잡머니 2023. 8. 11.
728x90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돈과 관련된 책 중에서도 베스트셀러인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책은 일본 최고의 대부호이자 사업가인 사이토 히토리씨가 쓴 책입니다. 저자는 돈이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며, 사람에게 투자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마음속에 만족감이 없다면 진정한 부라고 말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자인 사이토 히토리씨는 지금으로부터 약 40년전 가난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나 어린시절 부모님께 버림받고 할머니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환경 속에서도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적극적인 행동으로 자수성가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었을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사이토 히토리씨는 어떤 인물인가요?


 일본 최대의 거부로서 수많은 기업을 거느리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 별장을 소유하고 있고 매년 해외여행을 다니는 등 엄청난 재력가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연간 수입이 10억엔(한화 약 100억원) 이상이고, 재산규모는 무려 5조원이상 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큰 영향력을 가진 유명인사랍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나요?


  모든 일이든 마찬가지지만 특히나 돈과 관련된 일이라면 더욱더 마음가짐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한달동안 열심히 일해 번 돈을 의미없이 써버린다면 과연 보람찬 하루였을까요? 물론 그렇지 않을겁니다. 이렇게 자신이 노력해서 번 돈을 가치있게 쓰는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부자는 많이 버는 사람이 아니라 적게 쓰는 사람이다”라는 말이 나온거랍니다.
 우선 저자는 가난함이란 “돈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돈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상태”라고 정의내립니다. 즉,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마음속 어딘가 불편하다면 그것은 결코 풍요로운 삶이 아니라는거죠. 따라서 우리는 먼저 나에게 주어진 상황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감사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타인과의 비교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사람들이 얼마나 버는지 신경쓰지말고 오직 어제의 나와 비교하면서 발전하면 된다고 해요. 이렇게 스스로 만족감을 느낄 때 비로소 부가 찾아온다고 하네요.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번째로는 절약정신 입니다. 무조건 아끼는 것이 아니라 쓸 때는 쓰고 아낄때는 아껴야한다는 뜻이죠. 두번째로는 근검절약 정신입니다. 검소하게 생활하면서 낭비되는 부분을 최소화 하는거죠. 세번째로는 자기계발비 지출입니다. 내가 성장하기 위해 교육비는 아끼지 않는 것처럼 나를 위한 투자는 아끼지 않아야겠죠? 네번째로는 인맥관리입니다. 인간관계만큼 중요한 것은 없죠.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위해 아낌없이 시간과 돈을 투자하세요. 마지막으로는 꿈을 가지는 것입니다.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질테니까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작가분이신 사이토 히토리씨의 저서인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인생 선배로써 들려주는 조언들이 참 와닿았던 책이었어요. 혹시라도 아직 읽어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