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도서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도서 리뷰
여러분 혹시 청울림이라는 사람을 아시나요? 이 책의 저자이자 부동산 투자자이신 청울림님은 삼성그룹 출신의 39세 퇴사자입니다. 대기업 직장인으로서 남부럽지 않은 연봉과 안정적인 삶을 살았지만 회사생활 10년 차에 접어들며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 결심하게 되죠. '내 일을 해야겠다'라고 말이죠. 그렇게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2년간 치열하게 공부하며 준비해서 지금은 전업투자자로서 살아가고 계신답니다. 저는 최근에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분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게 되었는데요, 영상들을 보다 보니 제가 너무 안일하게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분의 책을 읽어보고 싶어 졌어요.
청울림님은 어떤 사람인가요?
청울림님은 삼성전자 출신의 평범한 직장인이었으나 39세에 퇴사 후 본격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서 현재는 월세 1000만 원을 받는 임대사업자입니다. 저 또한 회사원으로써 월급쟁이 생활을 해봤기 때문에 저자의 도전과 성과들이 더욱 와닿았던 것 같아요. 특히나 대기업이라는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했다는 점에서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부동산 투자란 무엇인가요?
부동산 투자는 말 그대로 부동산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행위라고 정의할 수 있겠네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 집마련의 꿈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서울 집값은 너무 비싸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세나 월세 등 임차인의 입장에서 살아가고 있고, 집주인에게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며 살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만약 여러분이 아파트 1채를 소유하고 있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거주하면서 동시에 매월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이렇게 실제 거주용 주택 이외에 다른 부동산들을 통해서 부가적인 수입을 얻는 것을 부동산 투자라고 합니다.
투자하기 좋은 지역은 어디인가요?
제가 여러 가지 재테크 서적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결국 모든 재화는 수요와 공급 법칙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된다는 거였어요. 즉, 해당 물건(아파트)을 원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가격이 올라가고, 반대로 원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면 가격은 내려간다는 거죠. 그렇다면 과연 대한민국에서 인구가 많고 일자리가 풍부한 곳은 어디일까요? 정답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입니다. 이곳은 이미 오래전부터 학군, 교통, 인프라 측면에서 최고의 입지를 자랑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부촌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기 때문에 실거주 및 투자 목적으로 매우 적합한 지역이에요. 물론 그만큼 가격대도 높기 때문에 접근성이 쉽지는 않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공부해야 하는 지역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인생의 목표가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확한 목표 없이 하루하루 주어진 일을 하며 살아가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제부터라도 나만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살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뚜렷한 목표 설정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주말에는 서점에 가서 위 책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